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

lifehistory 2021. 5. 6.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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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인증서가 무엇인가?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서 인증서를 발급 및 보관하고 PC/모바일 등 클라우드에 등록한 기기를 통해 어디서든 안정하고 편리하게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동인증서- (구)공인 인증서는 각 은행사마다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와의 차이는?

기존 공인인증서는 PC나 휴대폰 등의 기기에 보관되어 도용이나 분실로 인한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금융인증서는 기기가 이닌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보관되어 유출 걱정이 없고 편리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는 하드디스크나 USB메모리에 보관하는 방법이었으나, 금융 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의 설치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컴퓨터 및 브라우저가 바뀌어도 쉽게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금융인정서 유효기간 및 수수료는?

유효기간은 3년이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기존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재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더이상 쓸 수 없나요?

아닙니다. "공동인증서"로 명칭만 변경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기존인증서는 신규발급 및 갱신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공동인증서가 있어도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대상 및 비밀번호는?

발급은 개인고객만 해당하며, 기업고객은 기존의 공동 인증서를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업은 내년에 출시 예정). 비밀번호는  PIN번호(6자리)로 사용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은?

사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의 인증센터에 금융인증서 역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물건 및 정보는 본인의 핸드폰(각종 문자 확인 인증시),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설정한 PIN번호 6자리 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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