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나무(Magical Tree)
1984년에 코나미에서 MSX용으로 제작한 나무 오르기 액션 게임. 일본에서는 그렇게 히트친 편은 못되는 게임이지만, 한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어서 재믹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게임중 하나. 용량이 작고 가벼워서 불법 복사판 합팩에 단골로 들어가 있기도 했다.아무생각 없이 시간죽이기 딱 좋은 게임
아이스 클라이머와 비슷한 유형의 게임으로 아파치라는 이름의 아메리카 원주민 소년을 2천 미터 높이의 크고 아름다운 나무 위로 계속 올려서 부모님이 있는 성(城) 모양의 집으로 보내는 게 목표이다. 근데 2천 미터면 부르즈 할리파의 약 2.4배다. 부르즈 할리파의 2.4배 높이의 나무에 집을 짓고 산다니 가히 초현실적이다.
점프만 가능하고 직접 공격은 불가능하다. 단, 나뭇가지에 걸린 사과를 떨어뜨려 일부 적을 간접적으로 공격하는 건 가능하다.
메인 배경음악은 스위스 민요 <오 브레넬리>(O Vreneli)를 편곡한 브금이다. 1구간과 3구간에서 나온다. 2구간에서 3구간으로 바뀔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동안 나오는 배경음악은 꿈꾸다 깨어난 인형(Dolly's Dreaming And Awakening)의 일부이다.
1998년 플레이스테이션용 '코나미 앤티크 콜렉션 Vol.2'에 포함되어 이식된 적이 있으며, 2015년에 프로젝트 EGG와 버추얼 콘솔로도 이식되었다.
스테이지는 총 9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200m를 약간 넘는 높이이며, 구간당 50m의 높이로 다음과 같은 구성을 하고 있다.
제1구간: 굵은 나무 줄기가 화면 중앙을 가르고 있는 모양을 하고 있다. 이 구간에서 나무 줄기는 지형 판정이 없고 가지에만 지형 판정이 있다. 즉, 줄기의 양쪽 가지를 서로 건너는 게 가능하다. 덩굴이 있는 줄기로 점프를 하면 덩굴을 잡고 타고 올라갈 수 있다. 어쩌다 사다리가 있는 곳도 있으며 사다리는 바로 밑에서 점프를 하면 탈 수 있다. 제1구간 끝자락에 가면 나무 줄기가 U자형으로 갈라지고 양쪽으로 사다리가 있는데 이 사다리릍 타고 올라가면 제2구간으로 돌입한다.
제2구간: 갈라진 나무 줄기가 화면 양쪽 끝을 덮는다. 제1구간과 달리 줄기에 지형 판정이 있다. 제2구간에선 명랑한 배경 음악이 갑자기 음산하게 바뀌고 번개구름이 출현한다. 이 점을 제외하면 제1구간과 다른 점이 딱히 없다. 제2구간 끝자락에 가면 갈라졌던 나무 줄기가 뒤집어진 U자형으로 다시 합쳐지고 역시 양쪽으로 사다리가 있다. 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제3구간으로 돌입한다.
제3구간: 제1구간과 같다.
제4구간: 제2구간과 같다. 다만, 제4구간을 벗어나면 화면을 뒤덮는 거대한 문이 있는데 올라가자마자 이 문이 열리게 된다. 그러면 스테이지가 완료된다.
5스테이지와 8스테이지, 9스테이지는 제3구간과 제4구간이 없고 제2구간을 벗어나면 스테이지가 완료된다. 다만, 5스테이지의 제2구간은 4스테이지의 제2구간+제3구간+제4구간 정도의 높이로 되어 있고 8스테이지의 제2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2구간+제3구간+제4구간 정도의 높이로 되어 있다. 마지막 9스테이지의 제1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1구간+제2구간+제3구간보다 약간 낮으며 제2구간은 1스테이지의 제3구간+제4구간과 비슷한 높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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